기업에서의 리더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15:47
본문
Download : 기업에서의 리더쉽.hwp
따라서 future(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리더십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양성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영자들은 문화를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 못하다. 그래서 대기업의 CEO들은 흔히 문화를 통하여 직원들에게 influence력을 미치고 있다아
문제는 지금의 경영진들이 대부분 리더십 보다는 관리에 익숙해 있다는 점이다. 단순히 관리자에 지나지 않는 사람은 격동의 the twenty-first century를 헤쳐 나가는데 필요한 문화를 결코 만들어 내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주로 정형화된 조직구조, 제도, 절차, 사규 등을 통하여 직원들에게 influence력을 행사한다.순서



기업에서의리더쉽2002 , 기업에서의 리더쉽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기업에서의 리더쉽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기업에서의 리더쉽.hwp( 72 )
기업에서의리더쉽2002
기업의 리더쉽
똑똑하고 게을러야 큰 지도자
the twenty-first century 리더쉽
the twenty-first century 리더쉽
50,000명 정도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는 대기업의 CEO가 하루에 만나는 직원의 숫자는 20명에 지나지 않는다.
가장 훌륭한 리더는 현상에 도전하는 방법, 현재의 경제현실 하에서 의미있는 비전을 개발하는 방법, 그리고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strategy)을 창출하…(투비컨티뉴드 )
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중소기업처럼 직원 개인과의 개별적인 접촉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influence을 미치거나 리드할 수 없다.
대기업에서는 리더십이 대부분 간접적으로 발휘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