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11:27
본문
Download : 협동학습_2065933.hwp
그러므로 수업에서 경쟁적 학습 구조를 협동적 구조로 전환할 necessity need이 절실히 요구된다 그렇다고 하여 경쟁학습이나 개별학습 형태를 전적으로 배척하는 것은 잘못이며 학습 goal(목표) 에 따라 협동학습 과정 중에서도 경쟁학습과 개별학습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새로운_협동학습 , 협동학습사범교육레포트 ,
협동학습
새로운_협동학습
오늘날 학교 교육은 경쟁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학습자와 열등한 학습자를 분류하는 데 관심을 둘 뿐이지 각 개인에게 동등한 기회를 부여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경쟁적이고 비인간적인 관계가 만연된 학교 교육의 현실에 비춰 볼 때, 경쟁학습이나 개별학습은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적절한 방법이 되기 어렵다.
구분협동학습경쟁학습개별학습교수
활동
형태문제해결학습, 확산적 사고, 창조적 사고 등으로 학습해야 될 내용은 명료화, 의사 결정, 탐구 등으로 다소 융통성이 있음기술, 단순지식, 기억, 복습 등으로 학습해야 될 내용은 분명하며 경쟁규칙이 분명히 제시됨특별한 기능이나 지식으로 혼동이나 별다른 도움이 필요 없도록 처리해야할문제가 분명하며, 해야 될 행동도 세분화됨goal(목표) 의 중요성 인식goal(목표) 는 각 학생들에게 중요한 것으로 받아들여지며, 각 학생은 집단이 그 goal(목표) 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함goal(목표) 는 학생들에게 중요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으며, 단지 성공과 실패로 받아들임goal(목표) 는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하게 받아들여지며, 언젠가는 자신의 goal(목표) 가 달성되기를 기대함학생의 기대각 학생은 다른 학생과 긍정적 상호작용을 하며 아이디어와 data(資料)를 공유하고, 공동책임, 집단에 기여, 처리해야할문제분담, 구성원의 다양성을 이용함각 학생은 승리할 수 있는 기회를 균등히 가지며, 자신의 학습활동을 즐기며, 경쟁자의 진보상태를 평가하며, 능력, 기술, 지식 등을 비교함각 학생은 다른 학생에 의해 간섭받지 않으며, 처리해야할문제 완성에 대해 자신이 책임자이며, 자신이 그의 노력과 처리해야할문제 수행의 질을 평가함도움
원천다른 학생들이 도움, 지지, 강화의 원천임교사가 도움, 지지, 강화의 원천임교사가 도움, 지지, 강화의 원천임
(1) 협동학습의 槪念
·학습 능력…(To be continued )
다.
Download : 협동학습_2065933.hwp( 79 )






협동학습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순서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협동학습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