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교과에서 누리망 활용의 효율성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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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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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교과에서 누리망 활용의 효율성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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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정보 안내 제시 유형에 비해서는 상호작용성이 높으며, 특히 웹 기반의 학습 環境(환경)에서는 사이트와 사이트를 연결함으로써 상호작용의 폭이 더 넓다고 할 수 있따 탐구중심의 교수-학습활동은 학생들이 주어진 상황에서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방법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이나 기능을 길러주는데 목적이 있고 이러한 학습은 인터넷(Internet)을 도구로 활용하면 매우 효능적이고 조별 또는 개별 프로젝트 assignment를 수행할 때 가장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따 탐구학습의 성공은 교사나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data(資料)의 활용 가능성에 있는데 웹상에서는 활용가능한 다양한 data(資料)를 제공하고 또 제공받을 수가 있따 다만 교사는 학생들이 찾아갈 수 있는 기본 웹사이트와 그를 이용할 방법, 그리고 data(資料)를 요점하는 방법들에 대한 지도가 필요하다.
3. 교수-학습에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Internet) 웹사이트
수업 관련 웹사이트들도 차츰 개발되어 가고 있따 웹사이트를 이용한 수업과의 연계 활용이 가능한 범주는 다양한 수업 data(資料) 및 결과물만을 저장해 두었다가 재활용하는 경우와, 탐구중심의 활동적 교수학습 원리의 실현이 가능하도록 조별 또는 개인별로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경우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따 학습의 목적이나 목표(目標)에 따라서는 몇 개의 작은 집단이나 그룹으로 나누어 모둠별 활동을 하게 할 수 있따 이 때, 컴퓨터를 이용하여 인터넷(Internet) 정보의 탐색 활동은 물론 그룹별 또는 개별 메시지 전송 기능이나 화면 전송 기능을 이용하여 소집단 사이의 상호작용이나 교사와 학생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NCTM(1989)의 규준은 ‘수학을 아는 것’을 ‘수학을 하는 것’으로 서술하고 있으며, ‘수학을 하는 것’은 목적을 가진 어떤 활동 과정에서 지식을 모으고, 발견하고, 창조하는 것을 뜻한다. 그러기 위해서 교사는 문제를 제시하고, 질문을 하고, 학생들…(省略)
수학 교과에서 누리망 활용의 효율성 검토에 대한 글입니다.
수학을 안다는 것은 수학의 기본 槪念과 절차를 변별하는 정도의 전통적 의미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