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마케팅 전술 분석 및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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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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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우리팀의 마케팅strategy
- 넷째, 무선Internet부문 및 고객서비스 분야 1위를 달성할 것이다.
마케팅전략 SWOT STP 마케팅전략 환경분석 / (마케팅)
1. KTF 선정배경
경영Task 의 세부내용으로는, 세계 최초로 출시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2002년 5월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상용화한 초고속 1xEV-DO 서비스(Fimm) 본격화를 통해 2001년도에 이미 매출비중, 브라우저폰 보급대수 등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한 무선Internet 분야의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KT그룹차원에서 M-Commerce, 무선Internet solution(솔루션), 텔레매틱스, Nespot PDA 등 신규시장에 strategy적으로 진출하여 연내 무선데이터 매출 을 달성함으로써 총 서비스 매출액의 10%이상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2. KTF는 어떤 곳인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KTF 마케팅 전술 분석 및 수립
(2) 현재 KTF의 마케팅 strategy
- 첫째, 양사 합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함으로써 통합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하여 이를 경쟁력으로 연결하는 것이다.
3. KTF environment분석
(1) 마케팅目標(목표)
(2) STP
마케팅전략 SWOT STP 마케팅전략 환경분석





설명
순서
4. SWOT 분석
또한 하반기중 동기식 IMT-2000 커버리지를 전국 광역시를 포함한 44개 시로 확대해 3세대 시장의 우위를 선점하는 한편, 최근 단말기 분야 진출에 성공한 바 있는 중국(China)과 망 컨설팅 사업을 진행중인 인도, 네트웍/무선데이터/마케팅을 아우르는 종합 컨설팅 사업을 추진중인 인도네시아 등 해외 국가들에 대한 사업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향후 이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3) 4P(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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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황
- 둘째, 2세대 사업에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다지는 것으로, 현재 34%정도인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금년 말까지 36%까지 높이고 총매출 5조 3천억원에 당기순이익 2천5백억원을 달성, 명실상부한 초우량 이동통신기업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경쟁이 예상되는 cdma2000-1x분야에서 최대한 조기에 상용서비스를 개시하는 한편, VOD(주문형 비디오), Internet 방송, e-book 등 差別화된 서비스와 특화된 전용 단말기, 다양한 요금체계 및 전용 과금시스템 등을 통해 시장 주도권을 확보, 한국통신그룹차원의 3G사업 성공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한다는 strategy을 실행중이다. 적정한 수익배분정책을 통해 우수 CP를 확보하여 특화된 컨텐츠를 제공하고, 요금상품을 다양화하여, 가입자, 컨텐츠, 매출 등 무선Internet 전분야에서 실질적인 1위를 달성할 것이다. 고객만족 분야에서는 고객 로열티 및 Retention 활동강화, CRM기반하의 Upgrade된 고객접점서비스 기반구축, 통합 멤버쉽서비스의 운영개선 및 Voc분석시스템에 기반한 고객클레임 처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할 것이다.
① KTF의 경영目標(목표)와 strategy
마케팅전술 SWOT STP 마케팅전술 환경분석 / (마케팅)
또한 기존 Bigi, Na, Main, Drama, Viz, Magicn, Fimm 등 특화 된 세부 브랜드들의 개별 경쟁력 강화를 통한 브랜드파워 1위 도약과 본격적인 CRM구축을 통한 DB마케팅 활성화로 매출액을 15%이상 성장시킬 계획이다.
다.
- 셋째, 한국통신그룹차원에서 추진중인 3세대 IMT-2000사업의 성공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