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흥사고를 이용한 글쓰기 교육 전략(strategy) 계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22:16
본문
Download : 즉흥사고를 이용한 글쓰기 전략 개발 연구.hwp
둘째는 이 방안(方案)을 초등학교와 대학교 수업에서 적용해 보았고 그 과정에서 나타난 결과를 기술한다. 즉 이 논문은 글쓰기 戰略을 理論(이론)적인 측면이 아니라 수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측면에서 접근한다.
Ⅰ. 머리말 , , Ⅱ. 글쓰기 전략(strategy)의 도입 theory , 1. 즉흥사고 theory , 2. 글쓰기 과정과 전략(strategy) theory , 3. 글쓰기 전략(strategy)의 적용 theory , 4. 글쓰기 전략(strategy)의 연속형 theory , , Ⅲ. 즉흥사고의 글쓰기 적용 , 1. 사고 생성하기 적용, 2. 사고 조직하기 적용, 3. 문단 쓰기 적용 , , Ⅳ. 맺은 말, , 자료(資料)크기 : 62K
Ⅰ. 머리말 , , Ⅱ. 글쓰기 전략의 도입 이론 , 1. 즉흥사고 이론 , 2. 글쓰기 과정과 전략 이론 , 3. 글쓰기 전략의 적용 이론 , 4. 글쓰기 전략의 연속형 이론, , Ⅲ. 즉흥사고의 글쓰기 적용 , 1. 사고 생성하기 적용, 2. 사고 조직하기 적용, 3. 문단 쓰기 적용 , , Ⅳ. 맺은 말, , FileSize : 62K , 즉흥사고를 이용한 글쓰기 교육 전략 계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즉흥사고 글쓰기 교육전략 과정
Ⅰ. 머리말
Ⅱ. 글쓰기 戰略의 도입 理論(이론)
1. 즉흥사고 理論(이론)
2. 글쓰기 과정과 戰略 理論(이론)
3. 글쓰기 戰略의 적용 理論(이론)
4. 글쓰기 戰略의 연속형 理論(이론)
Ⅲ. 즉흥사고의 글쓰기 적용
1. 사고 생성하기 적용
2. 사고 조직하기 적용
3. 문단 쓰기 적용
Ⅳ. 맺은 말
Ⅰ. 머리말 이 연구는 즉흥사고(Brainstorming)를 이용하여 글쓰기 戰略을 개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다음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춘다. 첫째는 즉흥사고를 이용하여 글쓰기 전 과정에 하나의 戰略만을 적용하는 연속적 戰略 모형을 개발한다. 학생들이 글을 잘 쓰도록 하기 위해서 교사는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 이 말은 곧 우리가 한 편의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무엇을 알아야 하는가라는 질문과 같다. 여기에 대한 답은 글이 어떤 과정을 거쳐 쓰여지는지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따 글쓰기는 사고 과정과 표현 과정으로 이루어지므로 글을 잘 쓴다는 것은 사고 과…(투비컨티뉴드 )






즉흥사고를 이용한 글쓰기 교육 전략(strategy) 계발 연구
순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즉흥사고를 이용한 글쓰기 전략 개발 연구.hwp( 98 )
즉흥사고,글쓰기,교육전략,과정,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