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경제硏, 올 10대 히트상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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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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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DMB폰·카트라이더·내비게이션·블로그 등이 올해의 10대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DBM단말기 세계 시장 규모는 올해 2억6000만달러에서 2010년 355억달러로 매년 급성장, 유망산업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分析(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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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경제硏, 올 10대 히트상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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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경제硏, 올 10대 히트상품 선정
이민훈 삼섬경제연구소 연구원은 “히트상품을 分析(분석)해 보면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재미(fun) 요소로 여가文化(문화)상품들이 지지를 많이 받았다”며 “특히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접근성이 뛰어난 상품들의 反應(반응)이 좋았다”고 설명(explanation)했다.
온-라인게임인 ‘카트라이더’에 대해선 국산게임의 e스포츠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으며 재미는 물론이고 승부욕을 자극해 반복체험을 유도했다고 intro 했다.
이 외에 청계천, 블루오션전략, 주식형 간접투자상품, 이종격투기 K-1, 억척녀 주인공 드라마(금순이·삼순이·맹순이), 영화 ‘웰컴투동막골’ 등이 10대 히트상품에 포함됐다.
설명
삼성경제연구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회원 1만1406명을 대상으로 ‘2005년 히트상품’을 조사한 결과, 이 같은 제품들이 10대 히트상품에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
김준배기자@전자신문, joon@
연구소는 이번 히트상품으로 본 2005년 소비 키워드로 △새로운 재미(fun) 찾기 △이상향 희구 △냉철한 현실인식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일상화의 4가지를 꼽았다.
순서





연구소는 위성DMB폰에 대해 휴대폰 시장의 새로운 주력상품으로 인류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꿀 또 하나의 혁명으로 평가했다. 또 내비게이션은 저가형 제품 등장으로 운전자의 필수장치로 자리잡았으며 블로그도 기업의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 이미지를 제고하는 창구로 활용되는 등 사회·文化(문화) 전반에 깊숙이 침투했다고 설명(explanation)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