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사 역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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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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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는 열을 상실해 버리고 눈에 보이는 화려한 의식이나 마리아와 같은 성인 숭배에 도취되어 버렸으며, 미사는 자연히 하나의 구경의 대상으로 전락되었고 성직자들의 탈선이 설교의 암흑기를 가져오는 주된 요인이 되었다.설교사역론 , 설교사 역론경영경제레포트 ,
430년 어거스틴의 죽음과 함께 설교의 세계에는 어두운 황혼이 찾아오기 처음 했으며, 설교가 동면을 취하자 세계의 歷史(역사)는 방향을 잡지 못하고 어두운 밤을 헤매이면서 무질서와 퇴락의 길을 걷기 처음 하였다. 위의 책, 142쪽
설교자가 자신이 받은 메시지와 화신적 관계를 맺지 못한 채 두뇌와 입의 기능만을 내놓은 설교사역이 된다면 그 설교는 살아있는 설교가 되지 못한다. 이처럼 우리의 한국의 강단에서 메시지를 외치던 초기의 설교가들은 설교의 교육에서 주장한 대로 설교를 단순한 인간의 사역으로 생각하지 않고 하나님으로부터 위탁받은 막중한 사명적 사역으로 인식을 하였다.
한국의 설교자의 문제점과 교회의 설교의 위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글입니다. 그리하여, 개인과 사회의 구원, 그리고 하나님 나라의 확장이라는 기독교의 대 주제가 한국 설교사역의 장에서 이어지지 않고, 오히려 복 받는 장으로서의 교회와 설교만을 생각하게 되었다. 진정한 설교는 언제 어디서나 위탁받은 메시지와 자신의 전체가 완전히 얽혀진 화신적 설교이어야 한다. 위의 책, 245~246쪽
그런데, 6·25동안에는 설교의 내용이 종말론적인 메시지로 가득하게 되었고, 그 이후의 정치, 경제, 사회의 복구 기간에는 하나님의 위로를 들려주는 설교가 대부분이었다.
설교사역론
한국의 설교자의 問題點과 교회의 설교의 위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글입니다. 한국 교회의 선구적인 도구로서 일생을 보낸 설교자들은 한결같이 설교란 성경에 수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그 말씀을 우리의 언어로 옮겨 전하고 해석하여 삶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것으로 이해를 하고 있었다. 그 결과 종교, 도덕, 교육, 정치, 경제, 사회의 구석마다 어두움의 세력은 확장되고 歷史(역사)는 암흑의 늪 속으로 계속 달리고 있었다. 설교사역론, 정장복, 44쪽 (서울:대한기독교서회, 1990,1997 5쇄)
우리의 땅에 들어온 설교의 기본 이해나 그 실천은 정확한 것이었다. 위의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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