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com.kr [경영] 캐릭터 > telecom7 | telecom.kr report

[경영] 캐릭터 > telecom7

본문 바로가기

telecom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 캐릭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1:56

본문




Download : [경영] 캐릭터.hwp




, [경영] 캐릭터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캐릭터


[경영] 캐릭터
설명
경영,캐릭터,경영경제,레포트
캐릭터

1. 캐릭터의 definition
(1) 캐릭터의 사전적 의미
characteristic(특성), 특질, 성질, 기질, 성격, 품성, 인격, 평판, 명성, 사회적 지위나 자격을 갖춘 사람, 소설이나 극중의 인물을 캐릭터라고 한다.
(3) marketing 적 측면에서의 캐릭터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소설, 연극, 전설 등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생김새, 이미지, 고유명칭, 등을 가지고 등장하는 가공인물이나 스포츠 스타, 가수, 탤런트 등과 같은 실존 인물, 그리고 동물, 식물, 가상물 등으로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고객 흡인력과 광고effect 등의 경제적 가치를 지닌 것이다.

[경영] 캐릭터
순서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제작동기와 사용 목적으로 분류해 보면 다음과 같다.
(2) 캐릭터 산업에서의 캐릭터 definition
탄생 배경을 근거로 생명력과 철학을 가진 시각적 창조물로써 독창성을 전제로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특정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하여 의도적인 목적 하에 제작된 아이덴티를 포함하고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이며 형상화된 이미지 미디어이며 인지적 effect와 差別화 된 이미지의 실체를 지닌 부가가치 창조를 위해 부여되는 모든 것이다.


[경영] 캐릭터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예) 미키마우스, 뽀빠이, 슬램덩크, 세일러 문, 둘리 등
(2) 게임 캐릭터
업소용 아케이드 게임에 등장하여 대중들의 인기를 얻으면서 캐릭터로 활용되는 경우. 디자인이 입체적이라는 장점(長點)을 가지고 있다
예) 마리오, 스트리트 파이터 등 일본에서 제작된 것이 대부분임.
(3) 문구, 팬시 캐릭터
문구 및 캔시업체 들이 자사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작하는 경우이다.
(1)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를 통해 알려진 후 TV나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출시되면서 상품화 되는 경우이다.
예) 국내기업 바른손의 ‘떠버기’, ‘금다래 신머루’, 일본의 ‘헬로키티’ 등
(4) 기업 캐릭터
고객에게 친근감을 주고 기업의 이미지 개발을 위해 만들어져 기업과…(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경영]%20캐릭터_hwp_01.gif [경영]%20캐릭터_hwp_02.gif [경영]%20캐릭터_hwp_03.gif [경영]%20캐릭터_hwp_04.gif [경영]%20캐릭터_hwp_05.gif [경영]%20캐릭터_hwp_06.gif

Download : [경영] 캐릭터.hwp( 45 )


다.
?
2. 캐릭터의 종류
종류는 매우 다양하여 소재나 기능, 형태. 사용매체 등 여러 가지 기준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Total 6,77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lecom.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leco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