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com.kr 사람이 곧 하늘이다 > telecom7 | telecom.kr report

사람이 곧 하늘이다 > telecom7

본문 바로가기

telecom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람이 곧 하늘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4:47

본문




Download : 사람이 곧 하늘이다.pptx




pptx( 16 )




사람,곧,하늘이다,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_SLIDE_1_

“사람이 곧 하늘이다”
인문주의와 교육
_SLIDE_2_
1.인문주의의 스타트
(1)르네상스 시대의 인문주의
(2)르네상스 시대의 전반文化(culture)
2.개인적 인문주의와 교육
(1)도미니치의 “가정이 규칙”
(2)알베르티의 “가정론”
(3)팔미에리의 “시민(Citizen)생활론”
(4)피콜로미니
(5)베지오
(6)비토리노 다펠트르
3.사회적 인문주의와 교육
(1)비베스
(2)토마스 모어의”유토피아”
(3)라블레의”팡타그뤼엘 이야기”
(4)에라스무스
4.키케로주의
(1) 형식적 인문주의
5.assignment를 끝내면서
목차
_SLIDE_3_
인문주의
인간 존엄성
인간의 가치
文化(culture) 적 교양
인내천 사상
그리스文化(culture)
로마의 文化(culture)
이탈리아
신중심탈피
모든 사람의 존엄성과 가치를 주장하는 정치 사상. 인본주의나 인도주의, 인간주의, 휴머니즘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
_SLIDE_4_
(1)르네상스 시대의 인문주의
르네상스란
중세와 근대 사이(14∼16세기)
시초 : 성 프란체스코
고대의 그리스로마 文化(culture) 를 이상으로 하여 이들을 부흥시킴으로써 새 文化(culture) 를 창출해 내려는 운동으로, 사상문학미술건축 등 다방면에 걸친 운동

1.인문주의의 스타트

_SLIDE_5_
Michelangelo Buonarroti
David
천지창조
(2)르네상스 시대의 전반文化(culture)
_SLIDE_6_
Leonardo da Vinci
Mona Lisa
최후의 만찬
(2)르네상스 시대의 전반文化(culture)
_SLIDE_7_
르네상스시대의 학교교육
1.궁정학교
-이탈리아 도시의 통치자들이 설립
-만투아(인문주의교육),페라라(무,월사교육)
2.중등학교
- 북유럽
인문주의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유형의 중등교육기관이 설립되었다.

Download : 사람이 곧 하늘이다.
서민들을 위한 중등학교
네덜란드 디벤터의‘공동생활 동포교단’에서 설립

(2)르네상스 시대의 전반文化(culture)
_SLIDE_8_
2.개인적 인문주의와 교육
성격 : 이탈리아 중심 ,개인적 귀족적
교육목…(To be continued )
사람이 곧 하늘이다 , 사람이 곧 하늘이다인문사회레포트 , 사람 곧 하늘이다


설명


사람이%20곧%20하늘이다_pptx_01.gif 사람이%20곧%20하늘이다_pptx_02.gif 사람이%20곧%20하늘이다_pptx_03.gif 사람이%20곧%20하늘이다_pptx_04.gif 사람이%20곧%20하늘이다_pptx_05.gif 사람이%20곧%20하늘이다_pptx_06.gif




사람이 곧 하늘이다
순서


사람이 곧 하늘이다

다.

Total 6,77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lecom.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leco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