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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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9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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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effect(영향) 요인
1) 개인적 요인
- 관여도 : 관여도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제품이나 ( 냉장고, 악세사리, 운동기구) 제 품구성내용 ( 품질, 가격, 서비스 ) 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정도 라고 할 수 있따 제품에 대 한 관여도는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나는데 예를 들면 이 모씨는 휴지 한 통을 구입하는 의 사 결정은 오래 걸리지 않고 신중하게 고민하지 않는 반면에 냉장고를 구입 할 때는 그가 알고있는 많은 정보를 동원해서 가격, 품질, 서비스 등을 최상의 것으로 구입하려 노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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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레포트/경영경제
구매의사, 의사결정 과정 등 소비자 행동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구매의사, 의사결정 과정 등 소비자 행동을 analysis(분석) 한 리포트입니다. 즉, 휴지 한 통은 저 관여도 제품이고 냉장고는 고 관여도 제품이 된다 또 냉장고 를 구입함에있어 가격에 민감한지, 서비스에 민감한지, 품질에 민감한지는 소비자마다 성향 을 달리한다. 또 저 관여도 상품인 휴지등은 쿠폰이나 경품 등을 걸어서 습관적으로 자사의 상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연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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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품질에 높은 관여도를 보이는 김 모씨는 냉장고를 구입하면서 가격은 비싸지 만 품질이 좋은 냉장고를 구입 할 수도 있고 최 모씨는 서비스가 좋은 S사의 냉장고를 구 입할 수도 있따 이와같이 여러 가지 제품에 대한 관여도와 한 제품의 내용에 대한 관여도 는 소비자마다 反應이 다르게 나타난다. 따라서 관여도에 따른 效果(효과)적인 marketing strategy이 요 구된다 예를 든다면 금액이 높은 냉장고에 대한 marketing 은 구체적인 정보의 제공과 더불어 제품의 질이 우수함과 실용성, 가격 등에서 advantage이 될만한 부분을 공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