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업계의 상황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0:21
본문
Download : 한국 여행업계의 현황조사.hwp
③ 여행시장의 개방으로 인한 외국의 대형 여행업체의 국내 시장진출을 들 수 있따
Japan의 JTB(Japan Travel Bureau), 미국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사(American Express), 스위스의 쿠오니(Kuoni)등 거대자본의여행업체들의 진출을 희망하고 있 다, 그리고 이미 클럽메드의 겨우 국내에서의 연간 매출액이 90억에 달하고 있다, 그 리고 토마스쿡사 역시 외환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국내에서 사실상 영업을 개시 하고 있따 이제 이미 국내의 여행시장은 이미 개방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 인터넷(Internet) 이용자들은 인터넷(Internet)사에서 외국ㄱ의 여행업체에 접속하여 다양한 여행상품을 예약, 구매할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아직 유통구조상에서의 무질사함이 있으며 소자본의 영세업체가 대부분을 이루는 한국의 여행업계에 있어서의 외국기업의 진출은 실로 엄청난 위협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보면 이를 계기로 …(투비컨티뉴드 )
현재 한국 여행업계의 상황과 assignment를 알아보고 여행사 경영의 問題點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순서
여행사경영론-실체적
현재 한국 여행업계의 현황과 과제를 알아보고 여행사 경영의 문제점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여행사경영론-실체적 , 한국 여행업계의 현황조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한국 여행업계의 현황조사.hwp( 53 )
레포트/경영경제
한국 여행업계의 상황조사
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한국여행업 유통구조에 있어서의 가장 큰 특징은 3가지로 구분될수 있다
①업체간의 역할분담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지 못하다는 점을 들 수 있따 법규상의 분류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행의 제도적 장치 역시 자본금 위주로 그 영업활동의 범위와 대상이 정해져 있어 도소매업, 혹은 여행상품의 기획, 판매 등과 같은 역할 을 유도해낼 수 없도록 되어 있따
②이 업종의 여행업계의 여행업계의 진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여행업의 모기 역시 매우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따 대체로 교통업계(고속버스회사,flight(항공)사 등), 금융업계(신용카드사 등), 유통업계, 대기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 업종 계통의 여행업체들은 일정한 자체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일반 개인소유의 소규모 여행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이들 기업의 성장세 역시 매우 급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