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패션과 의상] 명품 시장 조사 - 루이비통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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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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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4년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된 루이뷔통은 고급 여행용 가방으로 명성을 쌓기 처음 했다. 돈 몇 푼이 아쉬운 여행객, 특히 학생들에게는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이 아닐 수 없다. 이에 여행 족들 사이에 `루이 비통 아르바이트` 라는 것이 생겨났는데, 루이 비통 제품을 사고 오면 심부름 값 내지는 수수료의 concept(개념)으로 몇 %의 수고비를 받는 것이다. 비합리적인 풍조까지 만들어 낸 루이뷔통, 이 또한 루이뷔통의 명성이 아니었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현상이다. 루이뷔통은 시대에 맞는 적절한 소비자의 욕구를 잘 파악해 냄으로써 성공적인 출발을 하였고 적절한 판매전략(戰略) 을 적용시킴으로서 오늘날의 입…(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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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LV 머리글자의 모노그램 캔버스는 1896년 처음 등장했다. 그러나 프랑스에서 구입할 경우는 최소 국내가격의 30% 이상을 싸게 구입할 수 있어서 일부 한국인과 조선족, 일본인들의 사재기 현상은 이미 프랑스 내에서도 소문난 상태다. 지난 97년 미국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가 아티스틱 디렉터로 합류, 기성복?액세서리?신발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루이뷔통 브랜드를 보유한 LVJ그룹(옛 루이뷔통 재팬)은 지난해 외국 명품 중 일본에서 돈을 가장 많이 벌어들인 회사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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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Ⅰ. 서론
루이뷔통이 2004년으로 150주년을 맞이했다. 현재 루이뷔통은 아시아 전역에 6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따 1) [조선일보]
로고 매니아들의 욕구를 가장 잘 충족시켜 주는 브랜드를 꼽으라면 역시 `루이뷔통`이다. 모노그램, 다미에 ,에피, 베르니 등.. 하나쯤 갖고 싶은 명품 핸드백이다. 더구나 마크 제이콥스의 젊은 감각까지 곁들인다면 루이 비통 하우스에 쇼핑을 위해 줄 서 있는 여자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따 언젠가 `루이뷔통 아르바이트`라는 특이한 현상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사회적 파장을 불러온 적이 있따 루이뷔통은 국내에서도 워낙 고가의 브랜드인 데다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비싸기는 마찬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