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삼각김밥의성공事例(사례)(4)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4:33
본문
Download : 브랜드마케팅삼각김밥의성공사례(4).ppt
Download : 브랜드마케팅삼각김밥의성공사례(4).ppt( 16 )
순서
브랜드마케팅삼각김밥의성공事例(사례)(4)
설명
브랜드마케팅삼각김밥의성공사례(4) , 브랜드마케팅삼각김밥의성공사례(4)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마케팅삼각김밥의성공사례
레포트/경영경제
R E P O R T
과 목 : marketing 원론
주 제 : 브렌드 marketing 성공example(사례) - 삼각김밥
교수님 : 교수님
팀 명 :
팀 원 :
제출일 : 20 년 월 일 ( )
7-eleven 삼각김밥의 선정동기
1991년 국내 처음 판매 처음
2001년 상반기 최고 히트상품 선정
10년이 지나서야 빛을 보게 된 기이한 현상
7-eleven 상황analysis
시장analysis
- 업계간의 치열한 경쟁
수요analysis
- 10대~30대초반 신세대중심
기업analysis
- 넓은 유통망, LFD설립
사회 文化적 환경analysis
- 새로운 식사패턴, TAKE OUT 열풍
SWOT analysis
Strength Weakness
▶업계 최고의 브랜드 인지도 ▶점포 수 과다로 중앙의 통제,관리비 높음
▶독보적인 기술력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부족
▶질 좋고 다양한 상품 구색 ▶내점객 서비스 program 미비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롯데 계열 ▶discrimination화되지 못한 상품
▶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
Opportunity Threat
▶패스트푸드에 대한 선호도 증가 ▶ 선도권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상황
▶최근 소비심리 회복세 ▶기술발전 속도의 가속
▶삼각 김밥에 대한 고객욕구 다양화 ▶막대한 시장개척 비용
▶잠재 고객층 확대 (연구 개발비, 시장홍보비)
시장 세분화/표적시장 결정
제품시장 definition
- 대표 4개사에서 생산 판매하는 삼각김밥 시장
표적시장 결정
- 삼각김밥의 제품 컨셉에 맞는 target market을 10~30대 초반 학생들 또는 젊은 직장인
포지셔닝
표적시장 결정 10~30대 초반 학생 젊은 직장인
경쟁제품의 결정 패밀리마트, LG25시, 미니스톱에…(drop)
브랜드마케팅삼각김밥의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브랜드마케팅삼각김밥의성공事例(사례)(4)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