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2:01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hwp
Ⅱ. 단원의 理論적 배경
1. 방정식의 표기 방법
700년경까지 수학은 초보적 대수학의 시기로 방정식과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수학의 주를 이루었다. 다루고자 하는 방정식dll 점차 복잡해짐에 따라 그 표기 방법도 점차 현대적 표기 방법으로 진화했는데 방정식에 대한 대수적인 표기 방법은 크게 다음의 세 단계를 거쳐서 발달되어 왔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아주 간단한 방정식을 표기하는 것조차 쉽지 않았다.
바. 다항식을 단항식으로 나눌 때에는 몫이 다항식이 되는 것만 다룬다.
다.
[수학교육]중2수학-등식의변형수업지도안
중 1 수학 등식의 변형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마. 나눗셈은 교환법칙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나눗셈에 포함된 식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계산해야 함을 강조한다.
[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
Download : [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hwp( 67 )
설명
다. 특히, 차수가 다를 때는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없음을 강조한다. 단원의 구성과 theory 적 배경 및 지도계획과 학습자의 實態조사를 요점하고 본시 교수학습과정안과 평가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학교육]중2수학-등식의변형수업지도안 , [수학교육] 중2 수학 - 등식의 변형 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Ⅰ. 단원의 개관----------------------3
1. 단원의 구성
2. 단원의 계통
3. 단원의 지도 목표(goal)
Ⅱ. 단원의 理論적 배경----------------4
1. 방정식의 표기 방법
2. 지수법칙의 확장
Ⅲ. 단원 지도 계획-------------------6
Ⅳ. 학습자의 reality(실태) analysis----------------7
1. 학습자 reality(실태) 조사
2. 시험 결과
3. 시험 결과 analysis 및 지도 방향
Ⅴ. 본시 교수 학습 과정안--------------9
Ⅵ. 평가 계획------------------------11
◆ 부록 ◆--------------------------11
※ 부록1 : ppt 資料①
※ 부록2 : ppt 資料②
※ 부록3 : 형성평가지
※ 부록4 : 가정학습지
나. 이차식에서는 동류항이 문자의 차수가 같을 때임을 강조한다.
가. 수사학적 표기 방법기호를 …(skip)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1.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2.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3.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4.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5.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등식의%20변형%20수업지도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93%B1%EC%8B%9D%EC%9D%98%20%EB%B3%80%ED%98%95%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중 1 수학 등식의 변형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단원의 구성과 이론적 배경 및 지도계획과 학습자의 실태조사를 정리하고 본시 교수학습과정안과 평가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수법칙은 지수의 의미를 분명히 이해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지도한다.
라. 지수법칙은 지수가 자연수인 범위에서 다루고,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하는 데 필요 한 정도로만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