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com.kr 사회적 책임 및 마케팅 윤리 > telecom8 | telecom.kr report

사회적 책임 및 마케팅 윤리 > telecom8

본문 바로가기

telecom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적 책임 및 마케팅 윤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4:05

본문




Download : 사회적 책임 및 마케팅 윤리.hwp




또한 기업에서 만든 제품을 소비자에게 밀어붙이기 식으로 판매하려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판매전술이 단기적으로는 적용될 수 있지만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해칠 수 있다

2. 허구적 요구와 과도한 물질주의
(1) 불충분한 공공재
기업은 공공재를 희생시키는 대신 사회 재화에 대한 수요를 지나치게 촉진시킨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사회적 재화가 늘어남에 따라 통상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공공 서비스가 더욱 요구되고 있다 지나치게 사적재화를 사용함에 따라 사회비용의 증가를 초래하게 된다
그래서 요구되는 것이 사적재화와 공공재 간의 사회적 균형을 복원시킬 방도를 찾아내야 한다.

사회적 책임 및 마케팅 윤리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사회적 책임 및 마케팅 윤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우리가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최저 할인’ ‘공장도 가격’ ‘도매가격’으로 엉터리 광고들을 볼 수 있으며, 큰 폭으로 가격할인을 해준다는 광고 등의 행위는 소비자들을 유린하는 기만적 행위이다. 가격이 높게 올라가는 요소들에는 높은 유통비용, 높은 광고비와 촉진 활동, 과도한 이윤폭등이 그 原因이 되고 있다 매개 업자들이 너무 많고, 비효율적이며,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유통비용이 증가되고 소비자들은 이 증가된 비용을 부담하여 높은 가격을 지불하게 된다 그리고 소매가격을 더 높아지게 하는 촉진수단인 광고, 전시, 경품 등을 추가로 사용한다. 첫째 제조회사가 그 운영으…(To be continued )

사회적책임및마케팅윤
사회적%20책임%20및%20마케팅%20윤리_hwp_01.gif 사회적%20책임%20및%20마케팅%20윤리_hwp_02.gif 사회적%20책임%20및%20마케팅%20윤리_hwp_03.gif 사회적%20책임%20및%20마케팅%20윤리_hwp_04.gif 사회적%20책임%20및%20마케팅%20윤리_hwp_05.gif 사회적%20책임%20및%20마케팅%20윤리_hwp_06.gif


다.




설명

Download : 사회적 책임 및 마케팅 윤리.hwp( 63 )




Ⅰ 서 론
1. 개별 소비자에 대한 marketing 의 影響(영향)
(1) 고가격과 가격관리
(2) 사기 적 관행과 고압적 판매

2. 허구적 요구와 과도한 물질주의
(1) 불충분한 공공재
(2) 文化(문화)적 오염

3. 다른 기업에 대한 marketing 의 影響(영향)
<시사 칼럼 - marketing 경쟁력 강화 위해 marketing 윤리 수준 높여야>

Ⅱ 본 론
1. marketing 윤리

2. marketing 에서의 윤리적 문제들
(1) 제품정책관련 윤리
(2) 가격책정정책 관련 윤리
(3) 유통 정책 관련 윤리적 문제들
<시사칼럼 - Special issue / 윤리marketing >

3. marketing 을 규제하는 市民과 공중행동
(1) 컨슈머리즘(Consumerism)
(2) 환경보호주의(environmentalism)

4.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marketing 을 위한 기업행동
(1) 계몽적 marketing (enlightened marketing)

Ⅲ 결 론

1. 나의 견해

2. 참고 reference(자료)


서 론

1. 개별 소비자에 대한 marketing 의 影響(영향)
(1) 고가격과 가격관리
소비자들은 marketing 시스템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얼마나 잘 서브하고 있는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수많은 매개 업자들이 그들의 서비스 가지 이상으로 가격을 올린다는 비판은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다.
(2) 사기적 관행과 고압적 판매
marketing 담당자들은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나 제품을 팔기 위해서 소비자들을 속이는 관행이 팽배하다. 기만적 가격결정, 기만적 촉진, 기만적 포장이 그 예이다. 사회적책임및마케팅윤 , 사회적 책임 및 마케팅 윤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사회적 책임 및 마케팅 윤리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다단계판매나 외판원의 판매원들은 직접 소비자들을 만나 구매자들이 필요치 않은 것들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게 만든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lecom.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leco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