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제조소매업 연구 및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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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0: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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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 제조소매업 연구 및 사례분석
설명
여러분들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는 갭으로 하여금 패션브랜드 최고의 경쟁우위라 할 수 있는 소비자의 기호變化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했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비교적 저가에 공급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기 때문일것이다 미국 GAP사의 도날드 피셔 회장이 1986년도(1987년 1월) 결산 보고에서 새로운 사업 체제를 definition 하면서 생긴 SPA(SPA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가 유통 環境과 시대적 흐름, 국가적 특성(特性)에 따라 좀더 진화된 형태로 탈바꿈하는 새로운 의류 업계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따
3. SPA의 조직
1) 조직의 단순화
일반적인 조직은 사업의 확장과 동시에 분업화, 전culture 등 다층화의 길을 걷는다. 나아가 우리나라에서 SPA의 나가야 할 방향까지 모색했습니다.^^SPA제조소매업연구및사례분석 , SPA 제조소매업 연구 및 사례분석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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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는 1986년 미국 청바지 회사 갭(Gap)에 의해 처음 도입된 槪念으로, 갭을 미국 내 소규모 브랜드에서 일약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시키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그러나 SPA 조직는 사업 구조가 다양화될수록 직무를 통합하고, 조직의 단순화를 지향하고 있따 왜냐하면 SPA 비즈니스의 생명이 스피드에 있고, 이 스피드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단순화가 필수적이기 때문일것이다 또 조직의 단순화가 조직 비용…(drop)
현재 대두되고 있는 SPA브랜드에 상대하여 알아보고 성공과 실패한 브랜드의 사례를 비교 분석해 보도록 할 것이다.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레포트/생활전문
다.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나아가 우리나라에서 SPA의 나가야 할 방향까지 모색했습니다.^^






SPA제조소매업연구및사례분석
현재 대두되고 있는 SPA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성공과 실패한 브랜드의 사례를 비교 분석해 보도록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