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불확실성에 대한 대응, 경영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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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략(strategy)계획은 2년 이상의 기간에 수행해야 할 目標(목표)와 경영활동을 주요 내용으로 하지만, 운영계획은 기업의 目標(목표)달성과 전략(strategy)계획의 실현을 위하여 1년, 분기별 또는 월별로 수행해야 할 구체적 활동에 대한 계획을 제공한다. 기업은 가격인하, 광고, 신제품 intro , 고객서비스 향상 등을 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하고, 경쟁기업은 이에 대응하게 된다된다. 즉 운영계획에 의하여 부(部), 과(課) 또는 팀단위에서 수행해야 하는 업무, 업무수행방법, 필요 자원 및 완료시간을 구체화한다. 왜냐하면 일정한 시장 규모를 가지고 많은 기업이 매출액을 증대시키려고 하…(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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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불확실성에 대한 대응, 경영전략(strategy)
1. 불확실성하에서의 전략(strategy)
- 기업이 하는 모든 일은 불확실성하에서 이루어지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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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불확실성에 대한 대응, 경영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전략(strategy)계획의 주된 목적은 경영environment의 기회와 위협요소를 analysis(분석) 하고, 기업의 강점과 취약점을 파악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을 수립하는 것이다.
2. 전략(strategy)계획과 운영계획
(1) 전략(strategy)계획과 운영계획의 定義(정이)
- 전략(strategy)계획이란 기업의 미션(Mission), 目標(목표), 전략(strategy), 주요 자원의 배분에 관한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과정이다.
3. 경영environment analysis(분석)
① 기존기업간의 경쟁강도
- 한 산업 내에서 기업 간의 경쟁이 심화될수록 기업은 매출과 이윤을 증가시키기 어려워진다. 즉, 산업내의 기존업체의 수가 많고, 산업의 성장속도가 느릴수록 기업 간의 경쟁이 더욱 격화될 것이다. 그리고 기업 간의 경쟁의 강도를 결정짓는 두 가지 주요 변수는 기존업체의 수와 산업의 성장속도이다. 경영전략(strategy) 수립을 위해서는 기업의 미션과 目標(목표)설정, environment상의 위협요소와 기회요소의 파악, 자사의 강점과 취약점 analysis(분석) 이 선행되어야 한다. 未來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모든 요소가 불확실한데, 전략(strategy)계획을 세우면서 기업environment과 위협요소를 analysis(분석) , 찾아보고 기업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위험을 최대한 줄여야 될 것이다. 우리가 흔히 목격하는 가격경쟁의 경우 업계의 거의 모든 경쟁사들이 사업상의 손실을 입게 되는 경우가 많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