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정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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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 정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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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 정책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영재교육 진흥종합계획을 작성하였습니다.
영재교육정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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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영재교육 경과
Ⅱ. 세계의 영재교육
Ⅲ. 영재교육 주요 정책방향
Ⅳ.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Ⅴ. 향후 과제(problem)
Ⅱ. 세계의 영재교육
1. 미국 및 유사 교육제도 채택 국가
국가적 차원에서 영재교육을 활성화하고 있는 미국은 이미 1932년부터 영재교육을 처음 하였으며, 州마다 차이는 있으나 대개 상위 1~15% 학생 대상으로 영재학교, 영재학급 등 다양한 형태의 영재교육 호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영재학교는 수학·과학 공립고 10개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은 방과후, 상설, 시간제, 방학 등에 운영되고 있다
이스라엘의 경우 1973년 문교부에 전담 부서를 설치, 초등 3학년부터 전국 상위 3% 이내 학생을 선발하여 의무적으로 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영재교육 호로그램은 미국과 유사한 데 현재 영재학교는 고교급 1개교(Israel Arts and Science Academy)를 운영하고 있다
호주는 주 government 차원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데 초등4~중학교까지 전체학생의 1%를 선발, 상설 영재학급 운영하며 고교단계에서 영재학교(Selective School)를 운영중이나 그 수준은 낮은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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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 정책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영재교육 진흥종합계획을 작성하였습니다.
2. 입시교육이 치열한 아시아 국가
싱가포르는 1984년부터 교육부에 전담과를 설치, 엘리트 육성이라는 국가 strategy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데,…(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다.